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요리] 중국당면으로 떡볶이 만들기! 초간단한 재료로 맛있는 백종원식 떡볶이 만드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뉸뉴냔냐의 솔직리뷰세상이에요~~

 

제가 중국당면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지난번에 중국당면을 직접 사서 리뷰를 했었는데요~

그때 중국당면을 사용해서 떡볶이를 만들어 먹었었는데 

만드는데 집중하느라 과정을 촬영을 못했었어요ㅠㅠ

그래서 이번에!!! 맛있는 떡볶이 해먹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요건 지난번 중국당면 떡볶이 완성샷이에요

오늘은 집에 오뎅도 있어서 오뎅까지 넣어볼게요~~

 

재료

중국당면 4가닥

떡볶이떡 약 20개

오뎅 1장

설탕 3스푼

간장 2스푼

고춧가루 1.5스푼

고추장 2스푼

파는 썰어서 원하는 만큼~~ (파 넣으시면 더 맛있어요)

치즈는 마음대로!

 

우선 중국당면을 불려주어야 해요

미리 8시간 전에 꺼내놓고 당면이 다 들어갈 크기의 냄비에 넣고

물을 당면이 다 잠길정도로 넣어주었어요

당면을 빨리 불리는 방법은 상단의 생활정보 게시판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이번에는 미리 꺼내놨으니 찬물에 불렸어요~~

 

 

 

 

그리고 요리를 하기 30분 전에

떡볶이 떡과 오뎅도 중국당면이 있는 냄비에 같이넣어줘요~

 떡볶이떡과 오뎅 모두 1인분 기준으로 만든거여서

굳이 제가 써놓은 양을 지키지 않으셔도 되요

내가 먹을 만치만 꺼내주시면 됩니당~!

 

오뎅을 먹기좋은 크기로 알아서 잘라주시고

체에 걸러서 물기를 쫙 빼주세요!

그리고 후라이팬으로 그대로 투하~~

후라이팬에 넣을 물의 양은 종이컵으로 2컵 넣어주시면 딱 좋아요!!

 

그다음 넣어줄 맛을 결정할 가장 중요한 양념인데요!!

우선 설탕을 3숟가락 넣어주세요

숟가락은 큰 수저고 한숟가락이 평평하게 했을 때

은수저가 보이지 않을 정도에요~~

 

 

 

 

그다음 고춧가루 1숟가락 반을 넣어줘요

 

그다음 간장 2스푼

고추장 2스푼을 넣어주면~~~

 

색이 떡볶이 색으로 변했어요~!!!

이상태에서 눌러붙지 않도록만 잘 저어주시면

시간이 지나다보면 점점 국물이 꾸덕해지시는게 보일거에요

이때 시간은 몇분동안 끓여라 라고 말씀을 못드리는게

제가 재보니까 항상 끓이는 시간이 다르더라구요

그냥 눈으로 보시고 꾸덕해졌다~ 싶으실때까지 하시면 되요

 

저는 오늘 특별히 치즈도 넣어줄게요~~~

유통기한이 얼마 안남아서 다 써야되거든요 ㅎㅎㅎ

그리고 확실히 치즈가 있을때가 훨씬 더 맛있기도 하구요

안넣으셔도 맛있으니 걱정마세요!!

 

완성된 모습이에요!!!

지난번에 만들었던 중국당면 떡볶이보다는

뭔가 비쥬얼이 조금 더 별로인 듯 해요ㅠㅠ

근데 역시 맛은 완전짱짱

유튜브로 백종원 선생님 떡볶이 만드는법 보고나서

항상 이렇게 해먹는데 진짜 백선생님 짱짱맨

당면도 맛있고 떡볶이도 맛있고 오뎅도 맛있고 치즈도 맛있고

앗 그런데 파를 안넣었어요......... 파썰어놨는뎅ㅋㅋㅋ

넣었으면 더 맛있었겠지만 안넣어도 괜찮네요 ㅎㅎㅎ

 

여러분들도 맛있는 떡볶이 집에서 만들어 드셔보세요~~~~

 

 

 

※위의 리뷰는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