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 맛집

[아주대] 수원 아주대 근처 돈까스 냉모밀 맛집 소고 (SOGO) 솔직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뉸뉴냔냐의 솔직리뷰세상이에요~~

 

오늘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나온 돈까스집 연돈을 보고

맛있는 돈까스가 너무 먹고싶어서

수원 아주대학교 바로 앞에 위치한 돈가스 맛집

소고에 다녀왔어요~~~

 

여기 소고가 19년 전통이라고 하던데 19년이면 꽤나 오래 된 집이죠??

제가 대학 다니기 전부터 있었는데

그때 당시에도 이미 학생들 사이에서도

맛집이라고 소문이 난 상태였거든요 ㅎㅎ  

 

그리고 학생들 뿐만 아니라 교수님들도 많이 오시는 곳 같았어요

또 학교에서 일하시는 것처럼 보이는 분들도 많이 보였구요

항상 12시쯤 되면 손님이 너무 많아서 대기해야했는데

오늘도 여전히 손님이 많더라구요~~

 

다행히 의자에는 바로 앉아서 앉자마자 메뉴판을 주시구요

저는 항상 돈까스 정식 B (히레(안심) + 치킨) 에 냉모밀을 시키거든요

이게 진짜 제일 맛있어요!!

겨울에도 우동보단 냉모밀~~~~

 

돈까스 정식 A 는 히레 + 생선인데 생선까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그리고 히레+히레 , 치킨+치킨으로 선택도 가능하지만

한가지 종류로만 먹으면 또 아쉽잖아요?? ㅎㅎㅎ

그래서 항상 히레+치킨으로 선택!

 

소고 베스트 메뉴가 써있는데요

Best menu

김치 돈까스 나베, 소고돈까스, 오뎅나베, 코돈부르

크림나베, 연어덮밥, 치킨데리야끼덮밥

 

저는 이중에서 김치 돈까스 나베, 소고돈까스,

코돈부르, 치킨데리야끼 덮밥을 먹어봤었어요

근데 개인적으로 나베는 제스타일이 아니더라구요ㅠㅠ

주변을 둘러보면 다들 겨울이라 그런가 뜨뜻한 나베드시던데

저는 돈가스가 바삭한게 좋지 국물에 적셔져 눅눅한 돈까스는 별로더라구요

 

치킨데리야끼 덮밥도 맛있긴 했지만

왠지 돈까스 맛집에 와서 돈까스 안먹고

덮밥을 먹기에는 아쉬운 메뉴라 안시키게 되더라구요 ㅎㅎ

 

 

코돈부르는 진짜 맛있었어요!!!

돈까스 안에 치즈가 들어간 음식인데

치즈가 진짜 혜자스럽게 많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근데 가격이 13000원으로 다른 메뉴에 비해 비싸서 가끔 먹는 메뉴에요

 

소고돈까스는 오늘 제가 시킨 메뉴에 속하는거라 좀있다가 리뷰하도록 할게요~~

 

음식을 주문하고 나면 이렇게 샐러드를 가져다줘요

소스는 흑임자소스 같던데 꽤 맛있더라구요

근데 아쉬운게 옛날에는 오리엔탈 소스 샐러드를 줬었는데

그게 진짜 맛있었거든요

소스 바뀌고 나서 샐러드를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단무지와 깍두기, 멸치 반찬들도 주는데요

멸치반찬이 진짜 맛있어요 ㅎㅎㅎ

집에 가져가고 싶더라구요 ㅋㅋㅋ

멸치와 같이 있는 호두랑 아몬드도 맛있어요!

더 드시고 싶으면 가게 안에 반찬 담는 셀프바가 있으니

가져다가 드시면 됩니당~~~

 

손님이 한번에 우르르 왔는지 주문이 밀려서

음식이 되게 늦게 나왔어요ㅠㅠ 한 25분정도 걸렸나??

그래도 맛있는걸 알고 있으니 이정도는 기다릴만 하더라구요 ㅋㅋㅋ

 

 

돈가스 정식 B의 구성은 미니 냉모밀, 돈까스(히레+치킨), 밥, 소스 에요

돈까스 소스는 마찬가지로 셀프바에 있으니

더 필요하면 가져다 드시면 되요

딱 봤을 때 양이 많지 않아보일 수 있지만

먹고나면 엄청 배부르거든요 되게 푸짐해요!!

그래서 밥은 거의 못먹고 남기게 되더라구요 ㅎㅎ

 

돈가스 딱 봐도 바삭바삭 해 보이지 않나요~~~

위쪽이 히레 아래쪽이 치킨인데

먹을때는 생각을 안했는데 치킨 양이 훨씬 많네요??

우연히 이렇게 된 걸 까요

아니면 원래 히레가 더 적고 치킨이 더 많은 걸까요

궁금해서 다음에 또 먹어봐야겠어요 ㅋㅋㅋ

 

아무튼 저는 히레보단 치킨까스를 좀 더 좋아하거든요 ㅎㅎ 

치킨양이 많아서 더 좋네요~~~

 

그리고 이 냉모밀!!!! 이게 진짜 맛있어요

제가 많은 냉모밀을 먹어봤지만 원탑을 고르자면 여기 소고 냉모밀이에요

오죽하면 여름에 냉모밀만 큰거로 시킨 적도 있거든요 ㅋㅋㅋ

맛이 싱겁지 않고 짜지도 않고 딱 적당하구요!!

면에 국물이 잘 흡수된 느낌이더라구요~~

소고에 오신다면 냉모밀 한번쯤은 꼭 꼭 꼭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돈까스를 보시면 빵가루가 많이 묻어있어 바삭한 식감을 주고요

 

왼쪽이 치킨, 오른쪽이 히레 돈까스에요

치킨은 좀 더 뽀얗고 히레는 좀 더 까만 색이에요

고기는 안에가 얇지 않고 두툼하죠~~~

 

둘 다 맛있는데 개인적으로 치킨을 좀 더 좋아하는게

히레가 따뜻할 때 먹으면 맛있는데

좀 지나서 다 식으면 고기가 조금 질겨지거든요

근데 치킨까스는 처음에 먹을때던 나중에 먹을때던

항상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잘 씹히더라구요~~

그래서 히레보다는 치킨을 좀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ㅎㅎ

 

아주대 맛집인 소고!! 돈까스와 냉모밀이 정말 맛있으니

여러분들도 꼭 한 번 드셔보세요~~!!

 

 

※위의 리뷰는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