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 맛집

[오산 맛집] 오산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 보리수 빵집 솔직후기! (+추천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뉸뉴냔냐의 솔직리뷰세상이에요~~

 

요즘 코로나가 한창이어서 자택근무를 하게 되

부모님 집에 내려와 살고 있거든요~

매번 집에서 뭘 해먹다보니 이젠 밥이 안땡기고

빵이 너무너무 먹고싶더라구요 ㅎㅎㅎ

 

오산에 사신다면 아시는 분들은 아실만한 빵집인데

보리수라고 제가 어렸을 때 부터 있었던 베이커리 카페가 있어요

옛날에도 빵이 맛있어서 자주 사먹곤 했었는데

중간에 한 번 주인이 바뀌었는지 빵 맛이 맛없게 변한 이후로 안먹었다가

다시 원래 주인이 돌아와 맛있어졌다고 하더라구요~??

(사실인지 아닌지는 확실하지 않아요~!!!)

 

근데 저희 엄마가 여기 밤식빵이 그렇게 맛있다고 해서

오랜만에 한 번 가봤어요 ㅎㅎㅎ

그리고 참고로! 예전에는 빵집이라 빵만 있었는데

지금은 카페 겸 해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있더라구요~~

 

밤식빵은 5000원!

제가 마지막 하나 남은걸 가져와서 좀만 늦게 왔으면 못 살뻔 했어요 ㅋㅋ

그리고 한개 더 살까 했는데 커피번이랑 모카크림빵중에 고민되더라구요

제가 파리바게트 모카크림빵을 되게 좋아하는데 그 생각이 나서

결국 모카크림빵으로 결정! 모카크림빵은 3800원이에요

 

왼쪽이 모카크림빵 오른쪽이 밤식빵이에요

크키는 둘 다 아주 길~~~고 커요~!

 

우선 엄마가 그렇게 맛있다고 극찬한 밤식빵부터 뜯어봤어요~!!

사실 제가 밤식빵을 별로 ...... 안좋아하거든요

밤도 좋아하는 편도 아니고

저는 안에 크림이나 무언가 달달하고 맛있는게 들어있는걸 좋아하는데

식빵은 그냥 아무것도 없이 빵만 있는거잖아요

 

 

그리고 예전에 한 번 파리바게트 밤식빵을 먹었었는데

엑..ㅠㅠ 진짜 맛없었던 기억이 있어서 왜 먹는지 이해가 안갔어요

근데 엄마가 여기는 빵 자체가 엄청 맛있다고 다르다고 하길래

맛이 너무너무 궁금하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한 번 앞부분을 갈라봤는데!!!

읭???? 밤이 진짜진짜 엄청 대박 많이 들어있어욬ㅋㅋㅋㅋ

밤이 군데군데 있는 정도가 아니라 아주 빼곡하게 들어있더라구요???

 

저 노란게 전부 다 밤덩어리들이에요~!!!

그리고 한 입 먹어봤는데

빵 부터가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뭔가 빵이 층층이 페스츄리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빵이 엄청 부드럽고 달달해서 빵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굳이 아쉬운 점을 꼽자면 밤이 살짝 딱딱했던 점과

밤이 너무 많아섴ㅋㅋㅋ 빵을 먹는데 방해됬다는 점??!!!

근데 진짜 맛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픽! 한 모카크림빵이에요~~!!

작게 10조각으로 나뉘어져 있고

생김새는 파리바게트 모카크림빵이랑 비슷한데

파리바게트꺼보다는 높이나 길이 면에서 조금 작았어요

대신 가격도 파리바게트보단 좀 저렴하구요 ㅎㅎ

 

조각 조각 사이에 모카크림이 있는 건 아니고

2조각 사이에 크림이 있어서 2조각씩 먹으면 딱 맞구요~~

음....... 근데 제가 모카크림빵은 위에 있는 소보루도 생명이라고 생각하는데

소보루가 좀,, 아니 많이 적더라구요ㅠㅠ

 

 

그리고 빵의 조각 조각 사이의 크림을 봤는데

크림이 딱 봐도 너무 적어보였어요

왠지 먹기도 전에 잘못 산 것 같은 느낌이....

 

빵 사이를 오픈해봤는데

크림 진짜 적죠??? 너무한거 아닌가요ㅠㅠ

밤식빵에 밤은 혜자처럼 넣어주시면서

크림은 이렇게 아끼시다니용.ㅠㅠㅠ

 

제가 예전에 파리바게트 알바 할 때 모카크림빵에 넣는 크림은

알바생이 넣는거였거든요

그래서 알바생이 크림을 많이 넣으면 많은거고

적게 넣으면 적게 넣은거라 사실 좀 복불복이에요

여기도 복불복인 걸까요?? 아니면 모든 빵이 다 저만큼씩만 들어있을까요

아무튼 크림이 적어서 빵 면적이 넓지도 않은데

전체적으로 다 발리지도 않더라구요,,

 

소보루는 윗부분만 살짝 있는 정도에요

아랫부분은 다 빵만 있구요~!

 

그리고 먹다보니 알게됬는데

빵에 밤 비슷한게 들어있더라구요~??

모카크림빵은 빵 자체도 밤식빵을 먹고나서여서 그런가

부드럽지 않고 좀 퍽퍽한 느낌을 받았어요

건강빵같달까요~~??

그래서 달달한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무래도 추천드리지 않아요

저도 건강빵보단 달다구리를 좋아해서 제 입맛엔 그냥 그렇더라구요

이런 빵에는 달달한 크림이 많이 있어야 딱 맞는데 크림도 없고 실망이었어요ㅠㅠ

 

보리수 정말 오랜만에 가봤는데

엄마가 여기 빵 여러가지로 많이 먹어봤지만 밤식빵이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저 또한 밤식빵을 좋아하지 않았는데도 맛있게 먹어서

밤식빵을 1순위로 추천드려요 ㅎㅎ

또 다른 빵들도 큰빵 말고 낱개로 되있는 작은 빵들은

다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모카크림빵은 정말 추천드리지 않아요!! 

모카크림빵은 파리바게트가 훨씬 맛있어요~~

 

여러분들도 오산에 사시면서 빵을 좋아하신다면

보리수 한 번 꼭 가보시길 강추강추!! 추천드려요~~!!

 

 

※위의 리뷰는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후기입니다!!※

 

반응형